본문 바로가기
결혼 그리고 임신, 육아

[비혼주의에서 결혼찬양론자로] 결혼 지옥? 성장 시키는 결혼!이란 무엇인가?

by 성장하는 율맘 블로그 2024. 10. 21.

지금 저는 경매를 통해 빌라를 낙찰 받아 월세 임차를 맞췄고, 에어비앤비 숙소를 운영하고 있어요.

 2023.12월~현재
부천 빌라 월세 3000 / 60
에어비앤비 숙소 월매출 약 300만원

 

이 모든게 결혼한 후에 1년도 안되어 수익을 만들어냈어요!

 

지극히 평범한 제가 이렇게 열심히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코로나 이후, 결혼을 준비하면서, 그리고 결혼을 하여 생각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에요.

 

코로나 시기를 거쳐 부동산과 주식의 급등기를 맞이하였고, 그동안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은 벼락부자가 되기도 하였고,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은 하루 아침에 소위 "벼락거지"가 되었어요.

 

저또한, 사회초년생이였던 코로나 시기에는 재테크보다는 "미래에 대한 진로와 이직"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당연히 "벼락거지" 그룹에 속해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을 때로는 부러워하기도 하였고, 때로는 좌절감을 느끼기도 했어요.

 

재테크에 눈을 뜨기 시작하여 무작정 행O에듀, 월급쟁이O자들 강의를 결제 했지만, 지금까지 공부하지 않았던 부동산 공부가 흥미로울 수는 없었고, 매번 강의를 결제만 하고, 다 듣지는 못했어요! 

이런 과정에서 정말 나란 인간은 바뀔 수가 없는 것인가? 미래의 나는 대체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라는 고민만 가득했고, "결혼"은 더더욱 남의 이야기처럼 느껴졌어요!

하지만, 점점 나이가 차고 주변 사람들은...

 

언제 결혼 할거야?

 

라고 물어보면, 사실 비혼까지는 아니지만 심플하게 저는 "비혼"인데요!라고 대답했던 순간들이 많았어요.

부동산 가격은 많이 오르고, 내 월급은 거기에 맞춰 오르지도 않고... 정말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끌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고, 그럴바엔 혼자 벌어 혼자 쓰는 멋진 싱글 라이프를 사는게 맞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저는 현재 결혼하여 아기도 있는 유부녀가 되었습니다!!!!

결혼-경매-에어비앤비-비혼주의-출산-가정-결혼기념일-재테크-경제적자유-단타매도
@growingmama

남편 그리고 가족

 

남편과 연애시절, 저는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비싼 부동산 가격은 내가 모은 돈으로는 턱없이 부족했어요! 그런 얘기를 하던 도중에 남편은 "레버리지"를 활용하면 된다라는 명쾌한 답을 줬어요!

 

이렇게 남편은 늘 제가 고민하는 모든 문제들에 "심플한 답"을 내려주는 사람이였고, 이 사람이라면 어떤 시련이 와도 같이 헤쳐나갈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가난한아빠,부자아빠', '리치우먼' 등 재테크 서적을 추천해줬고, 그 책을 읽은 후 저의 삶의 방향성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죠!

 

그래서 재테크, 소규모 사업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가장 먼저 관심을 갖게 된 분야는 "경매"였고, 결혼을 준비하는 바쁜 시기였으나, 남편은 늘 도전하는 것에 대해 호의적이고, 응원을 해주는 편이라 많이 이해해주었어요!

 

여러번의 경매 입찰 그리고 패찰을 겪은 후, 운좋게 빌라를 낙찰 받게 되었고, 지금은 월세를 받는 직장인이 되었어요! 

 

그리고 결혼 생활을 하면서 남편과 저의 월급으로 생활하기에는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지만 우리가 평일에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월급이외의 새로운 수입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합법적인 숙소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고, 지금은 약 월매출 300만원이라는 현금 흐름을 창출하였어요!

 

이런 과정 속에서 남편이 없었다면, 저는 아직도 저만의 컴포트존에 있었을 것이고, 회사 일에만 집중하고 월급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일개미의 삶을 살아갔겠죠!

 

아직 경제적자유라는 목표를 이루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남편 덕분에 새로운 목표를 도전하며, 작은 성과들을 만들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저는 내적성장을 이룰 수 있었어요.

 

불과 2년 전만해도 화려한 싱글라이프를 꿈꿨지만, 지금은 제가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바로 "결혼"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이 글을 적는 순간에도 남편에게 앞으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말했었고, 무한 응원을 해주는 남편 덕에 또다른 목표를 위해 달려갈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나를 성장시키는 결혼'..  무조건 대찬성입니다!!!!!!!!!!!